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방법으로 현명한 포인트 이용.

Posted by 비알레띠
2018. 10. 13. 08:29 생활정보


카드사마다 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를 적립하여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국민카드는 포인트리로 포인트를 적립해 준답니다. 카드를 처음 만들때는 포인트가 얼마나 쌓이는지 혜택도 꼼꼼히 확인했겠지만, 사용하다 보면 소멸되는 포인트가 꼭 생기게 되서 너무 아깝더라구요. 




종종 카드 포인트를 확인해보고 적절하게 사용하면 신용카드도 경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오늘은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에 대해서 정리해 봤어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의 포인트리를 조회해 보고 어떻게 사용할지 고민해보세요!



국민카드 포인트리는 무려 12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크게 보면 현금으로 받거나, 수수료, 연회비, 서비스비용 등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현금처럼 포인트를 가지고 쇼핑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있는데요.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을 많이 하는 위주로 정리해 보도록 할께요. 




먼저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스타샵에서 포인트리를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무려 17만개의 스타샵이 존재한다고 하니 본인의 생활반경 속에 가맹점이 수두룩할 수 있어요.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가까운 스타샵을 찾아 보고 사용한다면 적립되어 있는 포인트 사용이 더 쉽겠죠?



매달 카드대금이 결제 되는데 포인트리로 청구금액을 결제 할 수 있어요. 즉 어차피 현금으로 빠져나갈 금액을 포인트가 대신 대금을 갚는 것이죠. 결제일 이전에 일시불 또는 할부전표별로 납부가 가능하다고 하니 카드 대금으로 사용하는 것도 현금 전환과 유사한 개념의 포인트 사용법이 되겠네요. 




현금으로 캐시백 하고 싶을 대 자동 환급을 신청할 수 있어요. 1만원 단위로 포인트리가 현금으로 전환될 수 있고 결제 계좌에 자동 입금 됩니다. 그동안 샇은 포인트를 현금으로 직접 받고 싶은 고객의 심리를 이용한 서비스 인데요. 저도 국민카드 뿐 아니라 우리카드, 신한카드 등 포인트가 쌓이면 주로 캐시백 전환을 많이 하는 편이라 좋아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포인트리를 지인에게 선물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생각보다 포인트를 잘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도 은근 많은데요. 그럴때 차라리 포인트를 지인에게 선물하면 더 포인트를 유용하게 사용할 수도 있겠죠?



사실 카드를 사용할 때 혜택을 본다고 하더라도 1년에 한번 내는 연회비는 아깝다는 생각 저만 드는거 아니겠죠? 차라리 연회비를 포인트리로 납부해 버리는 것도 좋은 생각! 대금 청구와 비슷한 성격이긴 한데 목적이 연회비로 사용하는 방법이므로 이것도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금융거래 수수료를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생각보다 은행업무를 하다 보면 수수료가 많이 발생하는데요. 잠자고 있던 포인트리가 있을 수 있으니 국민카드 사용 하시는 분이라면 포인트로 수수료 결제를 요청하셔도 알뜰하게 포인트 사용할 수 있답니다. 



그밖에도 기부나 경매를 하거나 항공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방법 등 다양하게 국민카드 포인트리 사용을 할 수 있는데요. 워낙 서비스가 다양하니 본인 취향껏 서비스를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말씀드렸듯 현금 전환을 좋아해서 자동 전환해 놓은 상태인데요. 잠자는 포인트 잘 이용하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