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발톱 가로줄은 무엇을 의미할까?
최근 야근도 많고 피로가 누적되어 힘들었던 적이 있어요. 우연히 발톱을 보니 엄지발톱에 가로줄이 생겨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답니다. 가로줄 뿐 아니라 발톱이 찢어진다고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상당히 상해 있었는데요, 몸이 피곤하다는 증상이 발톱에서 나타난것 같아요. 몸이 피곤할때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에게 신호를 주는것 같은데, 이렇게 엄지발톱 가로줄 모양이 생긴것은 처음이거든요.
발톱 안쪽에 무좀이 생기면서 엄지발톱 가로줄 모양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구요, 영양부족으로 손톱이나 발톱이 약해지면서 생길수도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또는 하이힐 등의 구두를 신었을때 발볼이 좁아지면 엄지발톱이 압박을 받아 줄이 생기기도 하는데, 이렇게 줄이 생기면서 내성발톱이 될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해요.
매니큐어를 과도하게 바르는 경우도 손톱이나 발톱이 약해져서 줄이 생길 수 있어요. 발톱은 패디큐어라 하여 발톱에 칠하는 네일을 오랫동안 유지하거나 자주 발라주게 되면 발톱이 상할 수 있다고 하네요.
발이 건강해야 한다는 옛말이 있듯, 발에서 주는 신호를 무시하지 말고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 같습니다. 발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습에 신경써주고, 자연광과 통풍에 신경써 주는 것이 좋아요. 발톱 건강에 중요한 단백질과 아연을 섭취하여 튼튼한 발톱을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쓴다면 엄지발톱 가로줄은 금방 없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본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살짝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