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킷레인 물방울과 나플라 일베설?

Posted by 비알레띠
2018. 9. 29. 14:34 생활정보

요즘 쇼미더머니 777을 굉장히 재밌게 보고 있는데요,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랩퍼 나플라의 실력에 다들 놀라셨을 꺼에요. 저는 힙합을 좋아하긴 해도 대중적인 래퍼들만 알다 보니 나플라를 이번 방송을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방송 초반 나플라, 키드밀리가 1등 할것 같다는 경연자들의 대답에 얼마나 잘하길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미 그 전부터 꽤 실력을 인정받는 래퍼였을텐데, 방송을 통해 더 알려지면서 그의 존재를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수식어 중 나플라 일베라는 단어가 눈에 띄더라구요. 아래 사진은 나플라 프로필 사진인데, 손동작이 일베 회원들이 인증하는 손모양(초성 ob의 손가락 모양을 ok로 표현한다고 함)과 비슷하다고 해서 사람들이 의아함을 가진것 같아요.



아무래도 대중적으로 인지도를 얻어가는 과정 중에 발생한 나플라 일베에 대한 의심이 말로 새어나오며 퍼진것 같아요. 저 동작은 매킷레인이라는 나플라가 속해있는 크루의 물방울 표시라고 하더라구요. 사진 좌측 상단에 있는 물방울이 심볼인것 같은데 물방울로 보이긴 하네요. 



나플라는 92년생으로 우리나라 나이로 27세라고 하구요, 본명 최석배, 영어로는 니콜라스최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어요. 미국 명문사립대학으로 알려진 서던 캘리포니아 대학을 졸업한 수재이기도 한데요, 래퍼 루피의 권유로 함께 랩을 하고 있다고 하네요.



쇼미더머니 777을 통해 팀 대항전을 하면서 둘의 케미가 발산되는 것을 보며 역시 같은 크루 멤버의 팀웍은 다르다는걸 다시한번 느꼈는데요, 이번 시즌을 보며 나플라, 루피 같은 대단한 실력자를 알게되어 개인적으로 너무 좋네요.



현재 쇼미더머니 777을 보면 나플라가 최종 상금 3100백만원을 획득하여 1등을 하고 있고, 뒤를 이어 수퍼비가 2등이네요. 나플라의 랩은 프로듀서 모두 인정한 대단한 실력이지요. 특히 칭찬에 인색한 더콰이엇이 쇼미더머니 참가자 중 최고의 랩실력을 보여줘서 고맙다는 찬사를 할 정도였으니, 이변이 없다면 나플라가 우승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제 방송한 쇼미더머니 777의 프로듀서 선택에서 나플라는 스윙스-기리보이 팀을 골라 화제가 되었죠. 왜냐면 프로듀서 공연에서 팔로알토-코드쿤스트 팀과 함께 공동3위를 해서 래퍼들 사이에서 평판이 그리 높진 않았기 때문이죠. 그 와중에 나플라가 스윙스팀으로 들어가면서 앞으로 펼쳐질 쇼미더머니의 경연이 더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나플라 일베 논란은 단순한 해프닝이라 믿어 보며, 그 덕분에 나플라가 속해있는 메킷레인도 알게 되었네요. 메킷레인은 루피가 나플라, 블루와 함께 만든 레이블로 오왼 오바도즈, 영 웨스트가 함께하는 힙합 레이블이라고 하네요. 확실히 인기가 생기면 얻게 되는 루머가 많듯, 나플라에 대해 조금 더 알아가셨길 바라며, 저도 응원하겠습니다.